HOME > 병원검색 > 일반정보
순천향대학교서울 병원 print




서울 용산구 대사관로 59
TEL : 02-709-9114
FAX : 02-795-3687
http://www.schuh.ac.kr


개설 진료과목
hosp_code
· 내과
· 소아청소년과
· 신경과
· 정신건강의학과
· 피부과
· 외과
· 흉부외과
· 정형외과
· 신경외과
· 성형외과
· 산부인과
· 안과
· 이비인후과
· 비뇨기과
· 재활의학과
· 마취통증의학과
· 영상의학과
· 방사선종량학과
· 진단검사의학과
· 병리과
· 가정의학과
· 응급의학과
· 직업환경의학과
· 치과
· 예방의학과


순천향대학교병원은 1974년 성실, 봉사, 연구의 원훈 아래 하늘의 뜻을 받들어 인술을 펼쳐가는 고향마을을 만들어 가겠다는 인간사랑, 환자사랑의 순천향(順天鄕) 정신으로 개원했다.
개원 당시 국내 의료기관들의 시설환경이 열악했던 상황에서 다른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들이 놀라움을 표시할 정도로 최신식 시설과 장비를 갖춰 국내 병원의 고급화 및 현대화에 불을 당기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설립자인 故 향설 서석조 박사(1921-1999)는 우리나라 신경과학 발전의 기틀을 마련한 주인공이며 한국을 대표할 만한 의료인 중에 한사람이다. 1946년도에 일본 경도부립 의과대학 의학부를 졸업하고 1949년까지 서울대의대 내과 조교를 거쳐 미국 코넬의대에서 인턴과 내과 전공의를 마친 후 뉴욕 시립 벨부병원에서 신경내과를 전공했다. 이후 연세대 의대, 가톨릭의대, 고려병원, 백병원을 거쳐 1974년 용산구 한남동에 순천향종합병원을 설립했다.
이후 순천향은 현재의 순천향대학교병원을 모체로 개원 4년만인 1978년 학교법인 동은학원과 의학과, 간호학과를 갖춘 순천향의과대학을 설립하여 89년 종합대학으로 승격하는 등 비약적인 발전을 해 왔다.
또한 1979년에는 순천향구미병원 개원에 이어 1982년 순천향천안병원을 개원하였고, 2001년에는 첨단 의료시설과 장비를 갖춘 부천병원을 개원하여 순천향의료원은 현재 2천9백여 병상의 국내 굴지의 의료기관으로 발돋움했다.
현재 30개 진료과에 717병상을 운용하고 있는 순천향대학교병원은 130여명의 전문교수진을 포함하여 1,200여명의 교직원이 환자 진료와 연구, 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환자 중심의 원스톱 서비스를 구현한 응급의료센터, 신장센터, 심장센터, 소화기병센터, 척추센터, 관절경센터, 한국모자보건센터, 건강증진센터, 신경통증센터, 줄기세포치료센터, 소아알레르기호흡기센터, 무수혈센터 등의 전문 센터를 활성화하여 효율적인 진료로 환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2008년 7월에는 국내 최신형 기종의 최첨단 암 치료 장비인 제4세대 사이버나이프를 도입했다. 사이버나이프는 실시간 종양 추적 및 무혈 무통 무마취의 방사선 수술로 뇌종양 및 전신의 암을 치료하는 장비로 국내 최신 성능을 자랑한다. 기존의 장비와 달리, 병변의 움직임과 환자가 숨을 쉴 때 움직이는 체외 움직임까지 고려해 실시간으로 병변을 추적하는 최신 시스템을 갖췄다.
역시 국내 최초로 1분당 800MU의 방사선 조사가 가능(기존장비는 600MU)한 최신형 시스템을 도입, 시간 당 조사하는 방사선량을 증가시켜 치료 시간을 크게 단축시켰다. 정확한 방사선량의 계산을 위해서도 국내 최초로 몬테카를로(Monte carlo)계산방식을 적용하여 치료의 정밀도를 높였다.
또한 유방클리닉을 비롯해 복강경탈장클리닉, 우울증 홧병클리닉, 비만클리닉, 노인병클리닉, 족부클리닉 등 질환 중심의 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학술활동으로는 소화기병센터가 개최하는 국제치료내시경 워크숍을 비롯해 매년 2회 씩 개최하는 복부초음파 및 초음파내시경 워크숍, 척추센터의 척추심포지엄, 줄기세포치료센터 및 임상분자생물학연구소가 공동 주최하는 줄기세포심포지엄, 현암신장연구소의 당뇨병 심포지엄 등을 개최하여 의료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주변의 외국공관과 이태원 관광지 등 외국인들이 많은 특성을 살려 99년부터는 전담 진료진을 배치한 외국인진료소를 운영하여 연인원 6천여명에 달하는 환자를 진료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는 건강과학대학원 건강과학(Health Science Academy)CEO과정을 개설하여 국민건강증진과 함께 병원의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3차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기 위해 진료협력센터를 개소하여 1, 2차 의료기관과 여타의 대학병원 및 종합병원에서 의뢰해 오는 환자의 편의를 돕고 있으며 300여개 협진병의원과도 서로 윈윈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고객만족도 증진을 위한 QI활동과 고객관계관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자원봉사자를 활용한 안내 도우미, 이동도서 서비스, 음악연주, 각종 전시회를 통해 환자들의 정서적인 안정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주요 의료장비는 사이버나이프를 비롯해 PET-CT, MRI, 64채널 다중검출 CT, 선형가속 암치료장비 등을 갖추고 있으며 각 진료과에서 필요한 진단 및 검사장비도 꾸준히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유비쿼터스병원을 만들기 위해 전자처방전달시스템(OCS)과 의료영상저장전달시스템(Full PACS), 광역의료정보체계(WAMIS)를 통해 필림과 종이가 필요 없는 첨단 디지털병원에 한 걸음 다가서는 한편, 진료와 교육, 연구에도 획기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다.
순천향대학교병원은 인간사랑 구현과 첨단 의학 연구, 참 의료인 양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병원, 최선의 진료로 건강사회 선도하는 병원을 목표로 전 교직원이 하나가 되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진료과목별 의료진

내과 :   조교수 권순효 , 교수 권영주 , 전임강사 김경하 , 부교수 김기업 , 명예교수 김부성 , 교수 김성구 , 조교수 김양기 , 교수 김진오 , 부교수 김태형 , 조교수 김현건 , 부교수 노현진 , 부교수 박형규 , 교수 박희숙 , 부교수 방덕원 , 교수 변동원 , 교수 서교일 , 교수 어수택 , 교수 원종호 , 교수 유명희 , 부교수 이남수 , 조교수 이상철 , 전임강사 이은정 , 교수 이준성 , 조교수 이태희 , 부교수 장재영 , 부교수 전진석 , 조교수 정승원 , 조교수 정진욱 , 부교수 조영덕 , 조교수 조원영 , 교수 조주영 , 조교수 진윤미 , 부교수 천영국 , 교수 한동철 , 교수 현민수
소아청소년과 :   교수 서은숙 , 조교수 양헌종 , 교수 이동환 , 교수 이우령 , 교수 편복양
신경과 :   부교수 노학재 , 교수 안무영 , 조교수 이경복
정신건강의학과 :   교수 우성일 , 교수 한상우 , 조교수 황재욱
피부과 :   부교수 조문균 , 교수 황규왕
외과 :   부교수 김용진 , 교수 김재준 , 교수 문철 , 부교수 송단 , 조교수 우희두 , 전임강사 윤상철 , 교수 이민혁 , 조교수 조성우 , 부교수 최동호 , 교수 허경열
흉부외과 :   부교수 김현조 , 교수 염욱 , 조교수 장원호
정형외과 :   교수 서유성 , 교수 신병준 , 조교수 윤홍기 , 교수 이병일 , 부교수 이재철 , 조교수 천동일 , 부교수 최형석
신경외과 :   부교수 박석규 , 부교수 박형기 , 부교수 장재칠 , 부교수 조성진 , 교수 최순관
성형외과 :   부교수 강상규 , 조교수 김철한 , 부교수 탁민성
안과 :   교수 박성희 , 부교수 이성진 , 조교수 최경식 , 조교수 하승주
이비인후과 :   부교수 김동욱 , 교수 이병돈 , 교수 장혁순
비뇨기과 :   교수 송윤섭 , 조교수 양원재
재활의학과 :   교수 이양균 , 조교수 황지웅
마취통증의학과 :   조교수 김상호 , 교수 김선종 , 교수 김순임 , 전임강사 박선영 , 교수 옥시영
영상의학과 :   부교수 구동억 , 교수 권귀향 , 조교수 김용재 , 부교수 김정훈 , 전임강사 김현주 , 부교수 박성태 , 조교수 장윤우 , 교수 최득린 , 조교수 홍성숙 , 부교수 황정화
방사선종량학과 :   전임강사 장아람
진단검사의학과 :   부교수 박노진 , 부교수 신정원 , 교수 최태윤
병리과 :   교수 김동원 , 교수 이동화 , 교수 진소영
가정의학과 :   조교수 유병욱 , 교수 조주연 , 교수 홍성호
응급의학과 :   조교수 장혜영 , 전임강사 조영신
직업환경의학과 :   교수 김주자 , 부교수 이경재
치과 :   강경희 , 김은주 , 박미애 , 이두희
 
 
한글HWPMS wordEXCELpowerpoint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