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병원검색 > 일반정보
건국대학교 병원 print




서울 광진구 능동로 120-1
TEL : 02-1588-1533
FAX : 02-2030-7129
http://www.kuh.ac.kr


개설 진료과목
hosp_code
· 내과
· 소아청소년과
· 신경과
· 정신건강의학과
· 피부과
· 외과
· 흉부외과
· 정형외과
· 신경외과
· 성형외과
· 산부인과
· 안과
· 이비인후과
· 비뇨기과
· 재활의학과
· 마취통증의학과
· 영상의학과
· 방사선종량학과
· 진단검사의학과
· 병리과
· 가정의학과
· 핵의학과
· 응급의학과
· 치과


비젼 : Beyond the BEST
미션 : 구료제민의 창립정신을 발전적으로 계승하고 수준높은 진료, 교육, 연구를 통해 인류 공동체의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
건국대학교병원은 상허 유석창 선생께서 일제 강점기인 1931년 민족지도자들과 뜻을 모아 구료제민(救療濟民)과 인술보국(仁術報國)의 큰 뜻을 담아 설립한 ‘사회영 중앙실비진료원’에 뿌리를 두고 있다. 1933년 사회영 민중병원으로 개칭하고 광복 후인 1949년 사단법인 민중병원으로 전환했다. 1971년에는 건국대학교 부지 내에 3층 건물을 준공하고 이전했다. 1980년에는 종합병원으로 증축하고 1982년 학교법인 건국대학원 부속 민중병원으로 개칭하고 종합병원으로 승격됐다.

2002년 건국대학교 서울캠퍼스 남단에 병원건물을 새로 짓기 시작하여 2005년 8월 새롭게 태어났다. 지하 4층, 지상 13층 연면적 2만 5000평의 새 건국대병원은 33개의 진료과와 879개의 병상, 11개의 전문센터, 헬스케어센터를 갖추고 430여명의 의료진이 진료를 하고 있다.

지하철 2호선과 7호선에서 바로 연결되는 고객중심의 입지 조건과 첨단의료장비, 스타급 의료진을 기반으로 2011년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같은 해 대한민국 대학병원 최초로 세계보건기구(WHO) 건강증진병원으로 인증받았다. 2012년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정된 이후 최고 난이도 진료를 시행하는 의료기관의 역할을 계속 하고 있다. 또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발표한 ‘2013 진료적정성평가’ 종합결과, 유방암과 대장암 등 주요 중증질환을 포함한 12개 진료부문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아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의료기관이라는 것을 입증했다.


□ 건국대학교병원의 차별성

하나, 국내 최고 수준의 진단역량

건국대학교병원은 단기간 국내 최고 수준의 진료기반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영상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병리과, 핵의학과, 방사선종양학과에 세부 전공별 의료진을 전원 확보하고 첨단 진단 및 치료 장비를 도입하여 진단의 신뢰도를 높인 덕분입니다.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PET-CT를 포함하여 MRI 2대, CT 3대, 치료방사선장비, 핵의학장비, 진단검사 전자동화시스템(TLA), 전자기록시스템(EMR)과 처방전달시스템(OCS), 의료영상저장전달시스템(PACS) 등을 효율적으로 통합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둘, 통원치료 기능의 강화

건국대학교병원은 환자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통원치료기능을 강화하고 수술 및 입원 진료에 있어서 효율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단기병동, 통원수술실, 입원전 검사실을 운영하여 환자와 가족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기병동: 최장 3일까지의 입원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들을 위한 병동으로 31개의 병상을 갖추고 24시간 입퇴원이 가능하도록 운영합니다.

‥입원전 검사실: 입원이 결정된 모든 환자들을 대상으로 필요한 검사를 시행함으로써 입원 후 즉시 치료에 임할 수 있도록 하여 입원기간을 단축시킵니다.

‥통원수술실: 입원전검사실 및 단기병동과 연계하여 수술환자들의 입원기간 단축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뿐 아니라 의료비 부담까지 줄여줍니다.

셋, 우수한 의료진

건국대학교병원은 신축 개원 이전인 2002년부터 전국의 우수한 의료진을 영입하여 진단과 치료의 수준을 최고로 끌어올렸습니다. 이중에는 21명의 의료진을 선발하여 해외 연수를 실시, 선진 의료 기술과 지식을 도입한 것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후 2008년 2월 현재 각 진료과 분야에서 총 182명(전임의 이상)의 의료진이 건국대학교병원의 구성원이 되어 뛰어난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넷,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

건국대학교병원은 지하철 2호선과 7호선 건대입구역과 병원 로비가 전용 통로로 직접 연결되어 있는 국내 유일의 병원입니다. 이를 통해 단기입원환자, 통원수술환자 등의 편의가 높아졌으며, 지하철을 이용한 병원 방문객들의 만족도 높습니다. 향후에도 건국대학교병원은 형식과 격식에 얽매이지 않고 마음에서 우러나는 친절을 실천하는 병원으로서, 환자와 보호자, 모든 내원객들과 진솔한 대화를 통해 이해와 신뢰를 넓히고자 노력할 것입니다.

1588-1533


진료과목별 의료진

 
 
한글HWPMS wordEXCELpowerpoint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