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병원검색 > 일반정보
아주대학교 병원 print




경기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164
TEL : 031-1688-6114
FAX : 031-219-6633
http://www.ajoumc.or.kr


개설 진료과목
hosp_code
· 내과
· 소아청소년과
· 신경과
· 정신건강의학과
· 피부과
· 외과
· 흉부외과
· 정형외과
· 신경외과
· 성형외과
· 산부인과
· 안과
· 이비인후과
· 비뇨기과
· 재활의학과
· 마취통증의학과
· 영상의학과
· 방사선종량학과
· 진단검사의학과
· 병리과
· 가정의학과
· 핵의학과
· 응급의학과
· 직업환경의학과
· 치과
· 예방의학과



전문 진료 서비스 구축된 3차 진료기관

경기도 수원 아주대학교 캠퍼스 내에 위치한 아주대병원은 1,088병상 규모의 대학병원이자 3차 진료기관이다. 32개 진료과와 수십 개의 특수클리닉, 전문센터에서 하루 평균 4천 여 명의 환자가 외래 진료를 받고 있으며, 1천 여 명이 입원하는 대규모 진료기관이다.
아주대병원은 보다 전문화, 질병별 맞춤 진료를 받고자 하는 환자들의 욕구에 부응하여 ‘전문 진료시대’를 열고 있다. 외래는 32개 진료과 뿐만 아니라 간암클리닉, 심부전 및 판막질환 클리닉 등 22개 전문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여러 임상과의 전문의가 함께 참여하는 보다 발전된 모습의 ‘전문센터 (▲ 유전질환 전문센터 ▲ 유방암센터 ▲ 폐암센터 ▲ 관절염센터 ▲ 지혈혈전센터 ▲ 위암센터 ▲ 통합의학센터 ▲ 연골재생센터 ▲ 기억력장애센터 ▲ 간이식센터, ▲ 사경치료센터, ▲ 대장암센터’를 연이어 개설하여 ‘의료서비스의 질’을 한층 높였다.

다양한 분야의 의학발전에 기여

아주대병원은 의료의 질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2006년 조혈모세포이식 400례 돌파, 복강경을 이용한 위암수술 200례 돌파, 복강경을 이용한 간 절제술 11례 시행, 위 점막하 종양을 내시경으로 제거, 알코올을 이용한 삼차신경통 차단술 1천례 돌파, 심도자 검사 환자 2만 명 돌파 등 고난이도의 기술을 필요로 하는 치료를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시행하여 의료계뿐만 아니라 환자들이 선호하는 병원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의료진은 정부가 지정한 아주대의료원 산하 ▲ 임상역학센터 ▲ 간 및 소화기질환 유전체 연구센터 ▲ 만성염증질환연구센터 ▲ 신경과학기술연구소 ▲ 세포치료센터 ▲ 지역사회안전증진연구소 ▲ 세포사멸조절신약개발센터 ▲ 의료기기임상시험센터 ▲ 지역임상시험센터 ▲ 골관절염특화센터 ▲ 신경재생줄기세포연구소 ▲ 신경과학기술연구소 ▲ 유헬스정보연구소 등에서 국책 연구사업을 수행하여 병원 발전뿐만 아니라 의학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중환자 치료와 응급환자 관리에 중추적 역할 수행

아주대병원의 자랑은 집중치료실(중환자실)과 응급의료센터이다. 집중치료실은 총 96병상으로 국내 다섯 손가락 안에 꼽히는 규모이며, ▲ 외과계 집중치료실 ▲ 흉부외과계 집중치료실 ▲ 내과계 집중치료실 ▲ 신경과ㆍ신경외과계 집중치료실 ▲ 심혈관계 집중치료실 ▲ 신생아 집중치료실 ▲ 뇌졸중 집중치료실로 각각 구분되어 질병별로 차별화된 중환자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또한 이들 집중치료실은 EKG 모니터 74대, 벤틸레이더 47대, 제(심)박동기 8대, ICP 모니터(뇌압을 측정하는 장비) 2대, 인큐베이터 21대 등을 비롯해 최상의 의료설비를 갖추고 있다.
응급의료센터는 지난 2002년 정부로부터 ‘경기남부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받아 지역사회의 응급환자 관리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2007년 3월말 증축 및 리모델링 공사를 끝내고 새롭게 단장한 응급의료센터는 지상 5층 약 1,148평 규모를 자랑하며 응급진료 95병상, 입원대기실 14병상, 응급 집중치료실 29병상, 응급병동 41병상 등을 갖춰 응급처치에서 입원 및 중환자 치료에 이르기까지 신속하게 이뤄지고 있다.

최첨단 의료 장비와 숙련된 검사 시스템 갖춰

아주대병원은 의료 장비의 첨단화를 매우 중요시하고 있다. 1994년 개원 당시 최첨단 의료장비, MRI, CT, 일반혈관촬영기, 심혈관조영촬영기, 감마카메라, 선형가속종양치료기, 영상 뇌전도시스템 등 고가의 의료장비를 이미 보유하였다. 이후 세계적으로 최첨단 장비로 인정받고 있는 64 슬라이스 CT, PET CT, SPECT PET, FULL PACS, 선형가속기, 영상 뇌전도 시스템, 각종 레이저 치료기와 초음파 장비, 144종의 검사를 동시에 전자동으로 할 수 있는 검사실전자동화시스템 등을 끊임없이 도입했다. 또한 최근에는 3.0T MRI, SPECT-CT, 감마나이프수술 시스템, 로봇수술 시스템, 동양 최초 방사선 종양치료기인 래피드 아크(Rapid Arc)를 도입하여 끊임없는 장비의 첨단화를 추구해오고 있다.

지역사회를 위한 병원

아주대병원은 지역사회가 필요로 할 때 그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수행했다. 2003년 6월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된 2002 FIFA 한일 월드컵대회에서 ‘2002 월드컵 지정병원’으로 선정되어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열린 총 4개 경기를 성공적으로 의무 지원했으며, 지난 2001년 5월 대륙간컵 축구대회, 1995년 8월 한국 대 브라질 국가대표팀 평가전, 2007년 청소년 월드컵 에서도 의무 지원한 바 있다.
응급의료센터는 지난 2002년 ‘수원시’가 WHO 안전도시 협력센터로부터 ‘안전도시’로 승인 받는데 크게 기여했으며, 현재 서울시, 제주도, 원주시 ‘안전도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24시간 지원되는 외국인 진료 서비스 제공

아주대학교병원은 지난 1994년 개원이후 줄곧 아주대학교병원을 찾는 외국인 환자가 불편함이 없이 쾌적한 공간에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갖고 다양한 진료ㆍ행정지원에 힘써 왔다. 1994년 개원하자마자 최고의 의료진과 첨단 의료장비 등을 인정받아 오산, 평택 미 공군병원과 잇달아 협력관계를 맺었으며, 지난 2003년에는 용산 미 육군 121병원 (U.S. Army 121 Medical Group Command)과도 협력관계를 맺어 긴밀한 진료협력체계를 이루고 있다.
더욱이 지난 2006년 1월에는 아주대학교병원과 경기도가 ‘24시간 외국인 진료시스템 구축’ 협약을 맺어 아주대학교병원을 찾는 외국인 환자의 진료를 24시간 지원하는 등 외국인 환자의 지원 범위를 더욱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아주대병원은 영동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국내 주요 국도가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며, 1,200대 규모의 주차장, 식당ㆍ은행 등 편의시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밝은 채광 등으로 환자 및 보호자, 내원객에게 편의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아주대학교의료원은 늘어나는 의료수요를 충족하고 차별화된 웰빙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웰빙센터를 준비중에 있다. 웰빙센터 건립으로 외래, 병동 진료중심의 공간을 재배치하여 질환별 전문화, 차별화를 통해 경쟁력을 갖춘 병원으로 도약할것이다.


031-219-4014


진료과목별 의료진

내과 :   김진홍 , 박광주 , 박해심 , 신규태 , 이관우 , 최진혁 , 탁승제
소아청소년과 :   배기수
신경과 :   주인수
정신건강의학과 :   임기영
피부과 :   이은소
외과 :   홍정
흉부외과 :   홍유선
정형외과 :   민병현
신경외과 :   윤수한
성형외과 :   박명철
산부인과 :   김행수
안과 :   안재홍
이비인후과 :   정연훈
비뇨기과 :   안현수
재활의학과 :   나은우
마취통증의학과 :   김찬
영상의학과 :   박경주
방사선종량학과 :   전미선
진단검사의학과 :   이위교
병리과 :   김영배
가정의학과 :   김광민
핵의학과 :   윤준기
응급의학과 :   정윤석
직업환경의학과 :   이경종
치과 :   백광우
예방의학과 :   장재연
 
 
한글HWPMS wordEXCELpowerpoint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