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병원검색 > 일반정보
경상대학교 병원 print




경남 진주시 강남로 79
TEL : 055-750-8000
FAX : 055-750-8800
http://www.gnuh.co.kr


개설 진료과목
hosp_code
· 내과
· 소아청소년과
· 신경과
· 정신건강의학과
· 피부과
· 외과
· 흉부외과
· 정형외과
· 신경외과
· 성형외과
· 산부인과
· 안과
· 이비인후과
· 비뇨기과
· 재활의학과
· 마취통증의학과
· 영상의학과
· 방사선종량학과
· 진단검사의학과
· 병리과
· 핵의학과
· 응급의학과


우리 경상대학교병원은 1987년 경상대학교 의과대학 부속병원으로 개원하면서 419병상 규모로 시작하여 20년이 지난 지금 현재 912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으로 발전하였으며, 20년이란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경남 유일의 종합전문요양기관으로서 우수한 인력양성은 물론 지역민의 건강을 지키는 지역사회의 중심병원으로서 역할을 다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양적인 성장과 더불어 PACS 구축, 최신 초고속 MRI 추가도입, 64채널 CT 도입 등 질적인 면에도 많은 성장을 해 왔습니다.

그리고 2004년 9월 9일, 국가가 지정하는 지역암센터 중 국내 최초로 지정받은 경남지역암센터가 2005년 4월 14일에 착공하여 2006년 11월 말에 완공되었으며, 올해 2007년 3월 15일 역사적인 개원을 하였습니다.

경남지역암센터에는 암 조기진단의 필수장비라고 할 수 있는 세계 최첨단의 PET-CT와 최신의 암치료장비인 선형가속기와 시뮬레이터를 갖추고, 보건복지부, 국립암센터와의 연계를 통한 경남권역 암관리사업의 중심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춰놓고 있습니다.

또한 경남지역암센터의 개원으로 암환자의 수도권 집중현상을 완화시키고 지역의료자원의 효율적인 활용을 도모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암으로 인한 사회적, 정신적, 경제적 고통을 완화하여 경남도민 암환자와 가족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금 경상대학교병원은 향후 20년을 위한 중장기 계획으로,
응급사태에 따른 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하고 아울러 대형 자연재해 및 각종 재난사고에 관련한 지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응급의료센터 확장공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의과대학이 의학전문대학원으로 개편됨에 따라 교육, 연구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 할 수 있고 유능한 의료인 양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임상교육연구관을 건립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경상대학교병원은 20년이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연구와 교육, 그리고 진료부문에서 놀라운 성과를 거뒀으며, 또한 지역주민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사랑과 나눔의 의료봉사활동을 펼쳐 왔습니다.

오늘날의 의료계는 개방화, 국제화 시대를 맞아 국내 병원뿐 아니라 선진국의 유명 의료기관들과도 치열한 경쟁을 펼쳐야 하는 무한 경쟁시대에 돌입하였습니다.

발전이 없으면 곧 도태된다는 위기의식을 갖고 경상대학교병원 모든 임직원은 지난 20년 동안 이룩한 업적들을 주춧돌 삼아 21세기 최고의 대학병원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또한 보다 밝고 친절하고 편안한 진료환경을 환자들에게 제공하고, 최선의 진료를 시행하여 "편안한병원". "믿을 수 있는 병원"이 되어 새로운 병원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고객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055-750-9050


진료과목별 의료진

 
 
한글HWPMS wordEXCELpowerpointPDF